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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/RPA

[RPA] #3-2 UI 데이터 추출하기 - 조건문(If, Flow Decision), 반복문, 논리연산자

 

<목차>

** 조건문, 반복문

** 조건문, 반복문

 

 

여느 프로그래밍 언어와 마찬가지로

RPA 또한

조건문, 반복문
존재한다.

 

 

 

* 반복적인 작업, 또는 조건에 맞는 데이터만 추출하는 등의 작업 수행을 위한

조건문과 반복문은 RPA 도 역시 가지고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. 조건문

 

*** 조건문에 사용되는 Activity : If, Flow Decision

  • If : Sequence, FlowChart 내에서 모두 사용. 주로 Sequence 에서 사용 // Then, Else
  • Flow Decision FlowChart 내에서만 사용 // True, False

 

 

 

** 조건은 Boolean 타입으로 넣어줘야 한다. True 혹은 False 값이 들어가야 한다.**

 

조건문 순서도

 

 

1) If

 

*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 If문의 결과 출력

 

사용자의 입력을 받는 Input Dialog

 

참, 거짓에 따른 실행문

 

* Logic : Input Dialog로 값 받기 -> 조건의 결과 True 또는 False 판단 -> True면 Then을, False면 Else를 실행

 

 

 

 

 

 

2) Flow Decision

: Flow Decision은 속성에서 condition 지정, 마우스 커서 올려놓고 True 에 따른 activity 넣기

Flow Decision 예시

 

 

 

 

 

2. 논리연산자 And, Or, Not

 

연산자 밴다이어그램

 

 

 

논리 연산자는 각각의 집합과 대응된다.

 

And : 교집합

Or : 합집합

Not : 차집합

 

 

 

* False And False => False
: And는 모두 True여야 True로 출력됨.

* False or False => False
: Or은 하나라도 True값이 있으면 True로 출력됨

* Not : 부정, 현재 결과값을 다 부정해버림.
: Not True => False

 

 

 

 

▼ 논리연산자에 따른 True와 False 값을 Condition에 넣어준다

 

논리연산자에 따른 True와 False 값을 Condition에 넣어준다

 

 

 

 

3. 반복문

* Flow Decision에서.. True가 될 때까지 계속 돌리겠다는 의미. 하나의 반복문 형태.

반복문이 적용된 Flow Decision 예시

 

 

 

 

 

4. 사용한 Activity 정리

1)  Input Dialog : If문에서 사용... 사용자가 데이터를 입력해주면 데이터를 받아주는 activity
대화 상자 제목, 입력 레이블...
입력된 값 => 받아줄 변수 만들기

 

2) If : 조건이 True면 Then을, False면 Else의 Activity를 실행

 

3) Flow Decision

: 속성 패널에서 Condition(조건) 설정 가능, Condition이 True일 경우와 False인 경우 각각에 대한 실행문 작성

 

 

 

참고)

* Mod  : 나눴을 때 나머지 .. 10%3 == 10 mod 3 >>> 1  과 같다.